꿀팁/건강꿀팁

20대에도 허리디스크를 걸릴수 있다? | 허리디스크 예방법 및 허리디스크를 유발하는 자세(건강정보)

JUN대빵 2022. 8. 26. 12:00

요즘 대부분 사람들은 자기전에 휴대폰을 만지고 잡니다.

그런데 이런 습관은 굉장히 않좋습니다.

규칙적이지 않는 생활습관은 우리 생체 리듬에 않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자기전에 휴대폰을 만지는 행위 말고도 정말 다양한 행동들이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됩니다.

그럼 오늘은 어떠 한 행동들이 우리에게 허리디스크를 발생하게 만드는지 알아 봅시다.


발에-맞지-않는-신발

1. 발에 맞지 않는 신발

인터넷으로 신발을 삿는데 교환,환불 하기 귀찮아서 그냥 신고 다니시는 분들 계시죠?

치수가 맞지 않는 신발은 발이 아플뿐만아니라 몸이 항상 긴장을 하고 있어서 허리와 목에도 좋지 않습니다.

2.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행위

장시간동안 앉아서 일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하시면 심장병을 유발합니다.

일어서서 생활할때보다 앉아서 생활을 주로 하신다면 척추에 많은 부담을 주고 계실겁니다.

또한 목을 빼고 일을 하신다면 거북목도 주의해야합니다.

전자담배

3. 전자담배

전자담배는 대표적으로 연초대신에 피우시는 분들이 많으신대 전자담배에도 연초보다 심햇으면 심햇지 절대로

발암물질이 없고 그런것이 아니기때문에 절대로 대신 피우시면 안되고 전자담배또한 척추에 않좋은 작용을 합니다.

담배에는 정말 안좋은 성분들이 많지만 허리디스크에 관련된 안좋은 성분도 있어서 혹시라도 허리디스크 걸리셨거나

걸린 이력이 있으신분들은 제발 금연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여성은 골다공증 확률이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4. 과격한 허리 비틀기

동네 공원에 산책하시다가 공원에서 허리비트는 기구를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헬스장에도 비슷한거 있고요.

이기구를 사용하실때 정확한 자세도 모르고 그냥 돌리 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구를 잘못 사용하면 없던 병도 생기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기구에 맞는 허리 비틀기 각도는 5~30도 입니다.

휴대폰

5. 휴대폰

요즘 스마트폰 없는 사람이 없는데 이 스마트폰도 사용할때 적합한 자세가 있습니다.

절대로 구부정하게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다시피 거북목의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사용하시면 쌀포대 20kg짜리를 목에 두고 하시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루에 많게는 10시간 이상 최소 3시간 이상은 사용하실텐데 이것도 최대한 줄이셔야 합니다.

요즘 허리, 목 구부정한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른 인기글이 궁금하다면?

 

남성분들의 가장큰 걱정 '탈모' 걸리는 이유와 예방법 그리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아 드립니다.

'탈모'는 남성들의 가장큰 고민거리입니다. 옛날에는 나이드신분이 탈모에 많이 걸리곤 하는데 최근들어서는 젊은층 그러니까 2030세대들도 탈모에 걸린 남성을 흔히 볼수 있습니다. 젊은 층에

beginnertips.tistory.com

 

대표적인 여성암 '자궁 경부암'의 증상과 예방법(건강정보)

자궁경부암은 한 줄로 요약하자면 '자궁 입구'에 생기는 여성 생식기 암을 뜻합니다. 한국의 여성 암 7위가 자궁경부암이고 4050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지만 점차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

beginnertips.tistory.com

 

계란 삶는 시간과 껍질 짤까지는 계란 삶는 방법(완숙 반숙 시간)

대한민국 국민 건강 대표 식품 계란 여러분들도 계란 많이 드시나요? 계란은 정말 다양한 조리 방법이 있는데요 기름에 구워 먹으면 계란 프라이 찜기에 쪄먹어도 되고 정말 다양한 요리 방식이

beginnerti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