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건강꿀팁

나이먹어서 생길 골다공증 지금부터 예방하세요.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4가지(건강정보)

JUN대빵 2022. 8. 21. 12:00

골다공증은 쉽게 말해서 내몸의 뼈가 많이 약해져서 쉽게 뼈가 부서질수 있는 질병을 뜻하는데요.

그래서 나의 뼈가 건강할때 예방해야 시간이 지나고 나서도 뼈에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적절한 취미라던지 운동 등을 할수 있습니다.

골다공증-뼈골다공증골다공증-예방

그래서 오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할수 있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4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하지만 이걸 먹는다고 해서 골다공증에 안걸리고 안먹는다고해서 걸리는 것은 아니니 

이 음식들이 유독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음식들이니까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되는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즈

우리가 알고 있는 치즈는 소고기보다 단백질이 약 1.5배가 더 많고 칼슘은 무려 20배나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치즈는 이런 영상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면 뼛속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없애주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금치

녹색채소로 대표적인 시금치는 철분과 엽산이 엄청 풍부한데, 이는 우리의 무릎과 연골을 보호해주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다양한 비타민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기때문에 염증을 억제하고 염증성 사이토카인으로 인한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비타민K 또한 풍부하게 있기 때문에 칼슘을 축 진시 키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섭취방법

약한 불에 약간 데쳐 먹어도 되지만 깨끗하게 씻어서 무쳐먹는 것도 좋습니다.

멸치

크기는 작지만 다른 종류의 생선 갈치나 민어와 같은 고오급 생선보다 훨씬 많은 칼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멸치는 칼슘흡수율이 현저히 낮기 때문에 섭취방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섭취방법

말려서 먹는 것이 좋고, 마른 멸치를 먹기전에 햇볕에 한번 말려주면 칼슘과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뼈의 구성요소입니다.

그리고 콩은 여성 갱년기로 인한 골다공증에 효과적입니다.

우선 식습관을 개선해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도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다면 시중 약국에서 약사에게 상담을 받은 후에 영양제를 챙겨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렇게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4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위 음식들 말고도 다른 좋은 음식이 많지만 오늘은 이렇게만 준비해봤는데요.

저도 건강 관련 글을 작성하다 보니 공부하면서 느낀 건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이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를 찾아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윗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궁금한 점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남성분들의 가장큰 걱정 '탈모' 걸리는 이유와 예방법 그리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아 드립니다.

'탈모'는 남성들의 가장큰 고민거리입니다. 옛날에는 나이드신분이 탈모에 많이 걸리곤 하는데 최근들어서는 젊은층 그러니까 2030세대들도 탈모에 걸린 남성을 흔히 볼수 있습니다. 젊은 층에

beginnertips.tistory.com

 

중년 여성 갱년기 '이거'먹고 극복할수 있습니다. | 중년 여성 갱년기에 확실히 좋은 음식 6가지(

갱년기는 쉽게 말씀 드리면 우리 중년 여성 어머님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왔다는 뜻인데요. <생로병사의 비밀>에 따르면 어머님들이 폐경이후에 1년정도가 갱년기 라고 알고계시곘지만 사실은 4~

beginnerti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