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건강꿀팁

아로니아 분말의 효능과 부작용&복용방법을 알아가세요.(눈건강,다이어어트,피부개선)(건강정보)

JUN대빵 2022. 8. 16. 12:38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알려드리는 JUN돌이 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정보는 많은 분들께서 눈에 좋다고 알고 계시고 많이 섭취하시는

아로니에 분말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알로니아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눈 건강 즉 시력향상에 도움이 돼서 많이들 섭취하고 계신데요.

하지만 시력향상이 외에도 다른 효능들이 있고 그리고 어떻게 복용해야 우리 몸에 좋을지 부작용에 대해서도 밑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로니아 분말 효능

 

아로니아-분말

1. 아로니아 분말 피로개선 및 면역력 향상

아로니아에는 피로의 개선과 면역의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C는 세포의 성장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콜라겐을 생성해주는 역할을 하며 우리 몸에 이로운 백혈구의 활동을 높여줍니다.

항산화 뜻 자체가 산화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인데

아로니아에는 이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지요 덕분에 꾸준한 섭취를 하면 면역력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당뇨 개선

아로니아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인슐린의 조절 기능을 높여서 혈당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해주며

당뇨를 개선해 당뇨로 인한 합병증을 줄여줍니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섭취할 시 췌장의 인슐린의 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당뇨 합병증도 감소하고 당뇨병의 개선에도 좋습니다.

3. 시력 향상

아로니아 효능은 아로니아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에 영향을 주는 로돕신 재합성을 해주어 도와 눈의 피로가 쌓이지 않게 하며 시력보호를 받습니다.

안토시아닌을 가지고 있는 아사이베리, 블루베리랑 비교해 봤을 때 4배 정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성분입니다.

이로 인해 서양에서는 아로니아를 서양의 인삼이라고 불립니다.

4. 항산화 작용(항암 효과)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은 과일 중 가장 많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속 "안토시아닌, 폴리페놀"등의 항산화 성분들은 몸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항암효과 , 항염효과 , 혈액순환 개선 등의 이로운 작용을 해줍니다.

그 외에도 아로니아에는 일반적인 독감, 소화기계, 호흡기계, 박테리아 감염의 예방에도 강력한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호흡기가 약한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

아로니아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리고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성분이 체내의 지방을 분해해주며 덕분에 비만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의 "클로로겐산"은 포도당이 간에서 지방으로 가는 것을 억제하고

지방의 연소를 돕고 지방의 축적을 막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6. 뇌 건강

아로니아는 뇌신경세포를 손상시키는 혈액 속 독소들을 제거하며

블랙푸드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탄닌 성분 등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뇌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인해 뇌졸중과 같은 뇌 관련 질환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혈관질환

아로니아에 떫은맛을 담당하는 "카테킨"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유해한 활성산소를 막아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이지 않게 도와줍니다.

이 덕분에 성인병 예방 및 동맥경화 등에 좋으며 동맥경화로 인한 고혈압, 뇌졸중, 심장병과 같은 위험한 병들도 예방할 수 있지요.

실제로 폴란드에 한 대학 연구에선 실험대상자에게 2개월간 아로니아를 섭취하게 했더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8%나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8. 피부미용

아로니아는 우리 몸속 콜라겐이 지질층으로 산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프리라디칼"이란 피부 노화물질을 막아주어 피부미용,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기에 좋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많은 연예인들과 할리우드 스타들이 피부의 미용과 노화방지를 위해 아로니아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분말 부작용

아로니아의 하루 권장량은 150~400mg(생과 기준 스무 알, 가루 기준 한 큰 술 이하)입니다.

아로니아는 위가 약한 사람이 먹으면 구토와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을 꼭 지켜서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임산부나 철분제를 복용 중인 사람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식후 30분 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로니아 섭취를 중단해야 하는 경우는 구토, 어지럼증, 속 쓰림,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로

이럴 때는 복용을 즉시 중단 후 가까운 응급실로 가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닌 성분이 변비와 속 쓰림 현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한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윗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건강한 음식 7가지(건강정보)

이전글이 궁금하다면? 역류성 식도염때문에 힘들다면 '이것'을 포기하면 편하다(건강정보) 이전 글이 궁금하다면? 수능 D - 100인 지금 수험생들에게 좋은 영양소&음식들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

beginnertips.tistory.com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 6가지와 부작용(건강정보)

이전글이 궁금하다면? 만성피로에 도움되는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정보) 이전 글이 궁금하다면? 피로 회복에 많은 도움을 주는 건강한 음식 7가지(건강정보) 이전글이 궁금하다면? 역류성

beginnerti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