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건강꿀팁

중년 여성 갱년기 '이거'먹고 극복할수 있습니다. | 중년 여성 갱년기에 확실히 좋은 음식 6가지(건강정보)

JUN대빵 2022. 8. 19. 12:00

갱년기는 쉽게 말씀 드리면 우리 중년 여성 어머님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왔다는 뜻인데요.

<생로병사의 비밀>에 따르면 어머님들이 폐경이후에 1년정도가 갱년기 라고 알고계시곘지만 사실은 4~7년정도가 갱년기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갱년기증상은 우리 어머님들이 알고계시다 시피 덥고 땀나고 얼굴이 붉어지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뇌경색 확률이 확실히 높아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갱년기에 좋은 식품 6가지를 밑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중년-여성-갱년기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1. 낫토 (콩식품)

얼굴이 붉어지고 더운 현상은 갱년기 어머님들이 흔히 격는 갱년기 증상입니다.

폐경이 오고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줄게 되면 체온을 조절하는 기능에 약간의 이상이 생기면서 얼굴에 홍조가 온다고 합니다.

미국 한 대학원에 따르면 낫토 같은 콩식품을 하루 2회 먹으면 약간의 안면홍조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팽이버섯

여성호르몬이 줄면서 칼슘 흡수가 잘되지 않으면서 골다공증의 위험에도 노출이 됩니다.

버섯류는 대부분 다 좋은데 한가지만 꼽자면 바로 팽이버섯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칼로리도 다소 낮기 때문에 나잇살을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3. 유산균 식품

갱년기에는 생식기 안쪽살이 얇아지기 때문에 생식기 감염 건조증이 쉽게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런 생식기건강에는 유산균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최고입니다.

그중에서도 여성의 질에 사는 질유산균으로 알려진 람노서스균( L. rhamnosus)이 포함된 식품이나 유산균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4. 돌나물

한때 뉴스에서 많이 나올정도로 여성분들이 갱년기에 우울증을 쉽게 앓을수 있다고 합니다.

봄철 돌나물에도 여성호르몬 대체성분이 있어 이런 우울증 완하에 도움이 됩니다.

또 비타민 C이 풍부해 집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듭니다.

 

5. 가지

가지가 보라색인 이유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갱년기여성들은 호르몬의 좋은 성질이 다 사라져버려서 동맥경화와 고지혈증같은 병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혈관속의 노폐물제거에 아주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6. 석류

어머님들 석류가 최고라는 사실 아시죠??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줄어들면 가끔식 가슴이 두근대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석류는 부족해진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는 피토에스트로겐이 많아 좋고요.

또 '폐경이 된 여성'은 고혈압이 잘 나타나는 특징이 있는데, 석류의 타닌 성분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궁금한것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생기는 몸의 변화 7가지 | 단백질 부족증상7(건강정보)

충분히 먹고 있는 사람도 있지만, 실제론 3명 중 1명에게 부족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바로 단백질인데요. 미국립보건원(NIH)에 따르면 10억 명의 사람이 단백질 부족 증상을 겪고 있다죠. 한국을

beginnertips.tistory.com

 

여자친구가 생리통이 심할 때 만져주면 칭찬받는 혈자리(건강정보)

한 달에 한 번 극심한 통증과 함께 찾아오는 생리통. 그날만 되면 여성들의 신경은 극에 치닫으며, 엄청난 통증을 받게 된다. 하지만, 이때 통증을 잠시나마 줄여줄 혈자리가 있다. 온종일 우울

beginnerti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