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건강꿀팁

남성분들의 가장큰 걱정 '탈모' 걸리는 이유와 예방법 그리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아 드립니다.(건강정보)

JUN대빵 2022. 8. 20. 12:00

'탈모'는 남성들의 가장큰 고민거리입니다.

옛날에는 나이드신분이 탈모에 많이 걸리곤 하는데

최근들어서는 젊은층 그러니까 2030세대들도 탈모에 걸린 남성을 흔히 볼수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도 탈모를 격고있는 가장 큰이유는 아무래도 스트레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탈모는 유전으로도 생길수 있지만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입니다.

오늘은 남자들의 가장 큰 걱정 탈모에 대해 알아보고

아래에서 탈모에 관한 모든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탈모에-대해

- 내가 탈모인지 아닌지 확인 하는 방법은?

제일먼저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본인의 모발을 들춰서 헤어라인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양쪽헤어라인이 가파르게 올라 가있다면 탈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특히나 남성분들이 자주 걸리는 탈모유형이 M자형 탈모이기때문에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자신의 후두부에 있는 모발의 굵기를 측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후두부 모발은 이마나 정수리보다 굵기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그렇기때문에 육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후두부에 있는 모발과 다른부위의 모발을 비교해보고 굵기가 차이가 심하다면 탈모를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머리숱이 많이 빠지고 두피에 염증도 생겼는데 탈모일까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두피에 지루성 피부염이나 머리 숱이 많이 빠진다면 스트레스성 탈모를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스트레스성 탈모는 충분한 휴식과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면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기때문에 아무런 걱정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유전적인 탈모가 의심된다면 가까운 탈모전문병원에가서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꼭 탈모약을 먹어야지만 머리가 빠지는 것을 예방할수 있나요?

탈모가 있는 남성분들에게는 탈모약이 최선입니다.

모발이식이나 주사치료등은 근본적인 탈모를 없앨수는 없기때문에 머리가 빠지길 원치 않으신다면 약을 꼭 복용해야합니다.

- 흔히들 탈모약을먹으면 정력이 떨어진다는데 탈모약...꼭먹어야 할까요?

남성형 탈모 치료제는 남성 호르몬의 특별한 형태인 DHT를 억제하여 효과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DHT를 억제하더라도 테스토스테론은 정상적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정력이 감소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논문 등에 의하면 평균 2% 정도의 환자에서 탈모 약을 먹고 정력이 감소한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 흡연이 탈모에 어떤 않좋은 영향을 끼칠까?

담배는 탈모가 있는 남성분들에게 굉장히 않좋습니다.

니코틴이 탈모에 않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흡연으로인한 니코틴이 혈관을 줄여서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타르나 일산화탄소등이 모발이 자랄수 있는 환경을 파괴합니다.

탈모가 없던 사람이 흡연으로 갑자기 탈모가 생긴다기보다는, 탈모의 진행을 가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궁금한 점은 댓글 부탁 드립니다.

★다른글이 궁금하다면?★

 

역류성 식도염때문에 힘들다면 '이것'을 포기하면 편하다(건강정보)

이전 글이 궁금하다면? 수능 D - 100인 지금 수험생들에게 좋은 영양소&음식들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건강정보) 이전 글이 궁금하다면? 아무것도 모르고 먹은 음식이 나의 신장을 망친다. | 당뇨

beginnertips.tistory.com

 

2030도 이제는 안전하지 않는 고혈압 전조증상6가지(건강정보)

혈압이 높으면 혈관벽에 상처가 난다는 사실 아셨나요? 고혈압은 어느 날 갑자기 짠하고 생기는 게 아니라 수년에 걸쳐 은밀하게 진행되는데요. 아직 본인이 2030이라 할지라도 다른 타 프로그램

beginnerti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