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건강꿀팁

심장마비로 잘 알료진 심근경색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

JUN대빵 2023. 6. 20. 15:00

일반적으로 심장마비로 알려진 심근경색은 심장의 일부로의 혈류가 막혀 심장 근육에 손상을 줄 때 발생하는 심각한 건강 상태이다. 증상을 인식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심장마비를 경험할 위험을 줄이기 위한 예방 조치를 채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심근 경색의 증상, 원인 및 예방을 탐구하여 심혈관 건강을 우선시하는 귀중한 지식을 제공할 것입니다.


증상

 

 

심근 경색의 증상을 인식하는 것은 시기적절한 의료 지원을 찾는 데 중요할 수 있다.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슴 통증 또는 불편함

일반적으로 가슴의 꽉 조이거나, 쥐거나, 압력과 같은 감각으로 묘사된다. 그것은 팔, 턱, 목, 등 또는 배로 방출될 수 있다.

 

호흡 곤란

호흡 곤란, 종종 가슴 불편함을 동반한다.

 

소화불량

메스꺼움, 소화 불량 또는 구토

이러한 증상은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로

설명할 수 없는 약점, 극도의 피로 또는 에너지 수준의 급격한 감소.

 

땀을 많이 흘리거나, 식은땀을 흘리거나, 컘컘한 느낌.

 

현기증

희미하거나, 어지럽거나, 균형 상실을 경험한다.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부 개인은 비정형적이거나 증상이 전혀 없을 수 있으며, 특히 노인, 여성 및 당뇨병이 있는 개인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상이 경미하거나 특이하더라도 심장마비가 의심되는 경우 경계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원인

 

심근 경색은 일반적으로 심장 근육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의 막힘으로 인해 발생한다.

그러한 막힘의 가장 흔한 원인은 동맥 내의 플라크로 알려진 지방 퇴적물의 축적이다.

플라크 축적은 동맥을 좁혀 심장으로의 혈류를 제한한다.

 

플라크가 파열되면 혈전이 형성되어 동맥을 더 막고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다.

몇 가지 위험 요소는 관상동맥 질환의 발병과 심장마비를 경험할 가능성에 기여한다.

 나이와 성별

심근 경색의 위험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며, 남성은 폐경 전 여성보다 위험이 더 높은 경향이 있다. 그러나, 여성의 위험은 폐경 후에 증가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균등해지는 경향이 있다.

 

가족력

심장병의 가족력, 특히 가까운 친척이 어린 나이에 심장마비를 경험한 경우,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고혈압

통제되지 않은 고혈압은 심장에 부담을 주고 심장마비의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고콜레스테롤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과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의 감소는 플라크 형성에 기여할 수 있다.

 

흡연

담배 연기는 혈관을 손상시키고, 플라크 축적을 가속화하며, 심장에 대한 산소 공급을 감소시킨다.

 

비만과 앉아있는 생활 방식

신체 활동 부족과 함께 과체중이나 비만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당뇨병

당뇨병 환자는 심근 경색을 포함한 심혈관 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더 높다.

 

스트레스와 정신 건강

만성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은 심장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심장마비의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예방

 

심장 건강에 좋은 식단

과일, 채소, 통곡물, 마른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세요.

가공 식품,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및 과도한 나트륨의 섭취를 제한하세요.

 

체중유지

권장 범위 내에서 체중을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은 체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

일주일에 최소 150분의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 또는 75분의 격렬한 운동을 목표로 하세요. 새로운 운동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의료 서

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세요.

 

금연

담배를 피우면, 지원을 구하고 즉시 담배를 끊으세요. 그것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

혈압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처방된 약을 따르고, 식단, 운동 및 필요한 경우 약물을 통해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세요.

당뇨병 통제

당뇨병이 있는 경우, 의료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혈당 수치를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세요.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기 위해 운동, 명상, 심호흡 운동 또는 취미와 같은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통합하세요.

정기적인 건강 검진: 심혈관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우려 사항을 즉시 해결하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정기 검진을 예약하십시오.


결론

심근경색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지만, 증상, 원인 및 예방 조치를 이해하면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생활 방식을 채택하고, 위험 요소를 관리하고, 시기적절한 치료를 받아 심혈관 건강을 우선시하십시오. 기억하세요, 당신의 마음을 돌보는 것은 평생의 헌신이며, 오늘날의 작은 변화는 장기적으로 당신의 웰빙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정보를 얻고, 심장 건강을 통제하세요.

 

관련글

 

기립성 저혈압 초기증상과 예방법(건강정보)

기립성 저혈압은 누운 자세나 앉은 자세에서 일어설 때 혈압이 갑자기 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의학적 상태입니다. 이것은 현기증, 현기증, 심지어 실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립성

beginnertips.tistory.com

 

피를 나쁘게 만드는 식습관(건강정보)

우리는 식습관의 영향에 대해 생각할 때 종종 체중, 심장 건강 및 전반적인 웰빙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합니다. 그러나 종종 간과되는 결과는 혈액의 두께입니다. 농축된 혈액은 순환을 방해하여

beginnertips.tistory.com

 

내용이 도움되셨으면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에 수정이 필요하거나 궁금하신게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