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건강꿀팁

전세계의 가장큰 심혈관 질환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JUN대빵 2023. 6. 18. 15:00

 

심혈관 질환(CVD)은 심장과 혈관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조건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용어이다.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의 주요 원인이며 공중 보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CVD의 많은 사례는 조기 발견과 심장 건강에 좋은 생활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예방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증상을 탐구하고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중요한 예방 조치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심혈관


심혈관 질환의 증상

 

가슴아픔

흉통 또는 불편함

CVD의 특징적인 증상 중 하나는 심장 근육으로의 혈류 감소로 인한 흉통 또는 불편함의 일종인 협심증이다.

그것은 압력, 압박감, 압착 또는 가슴의 불타는 감각처럼 느껴질 수 있다.

 

호흡 곤란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 신체 운동이나 평평하게 누워 있는 동안 호흡 곤란을 겪는다.

이 증상은 심장이 신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펌핑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한다.

피로

가벼운 신체 활동 후에도 과도하게 피곤하거나 에너지 수준의 감소를 경험하는 것은 근본적인 심장 상태를 나타낼 수 있다.

 

기절

현기증과 기절

뇌로의 혈류 감소는 현기증, 현기증 또는 실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임박한 심장 사건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해서는 안 된다.

 

빠르거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

경주 또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이 특징인 두근거림은 심혈관 질환에서 흔하다.

이 감각은 가슴에서 두근거리는 감각을 동반할 수 있다.


심혈관 질환 예방

 

건강한 식단

균형 잡힌 식단은 CVD를 예방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소금, 설탕, 포화 및 트랜스 지방을 제한하면서 과일, 채소, 통곡물, 마른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을 강조하세요. 심장 보호 효과로 알려진 지중해 또는 DASH(고혈압을 멈추기 위한 식이 접근법) 식단을 고려하십시오.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매주 최소 150분의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 또는 75분의 격렬한 운동을 목표로 하세요. 특히 기존 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 운동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담배와 알코올 

흡연과 과도한 알코올 소비는 심장 건강에 해롭다. 담배를 끊고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면 CVD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의료 전문가나 지원 그룹의 지원을 요청하세요.

혈압과 콜레스테롤 관리

고혈압과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이다. 정기적인 모니터링, 생활 방식 수정, 그리고 필요한 경우 약물은 이러한 수준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체중 관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심장의 부담을 줄이고 CVD 발병 위험을 낮춘다.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신체 활동의 조합을 통해 건강한 체질량 지수(BMI)를 달성하는 데 집중하세요.

 

스트레스 감소

만성 스트레스는 심혈관 질환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다. 명상, 심호흡 운동, 요가 또는 취미와 같은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채택하여 휴식과 정서적 웰빙을 촉진하십시오.

정기적인 건강 검진

정기적인 건강 검진은 심혈관 질환을 감지하고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및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세요.


결론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건강 문제이다. CVD와 관련된 증상을 인식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은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 데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다. 긍정적인 생활 방식을 선택하고, 위험 요소를 관리하고,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추구함으로써, 개인은 심혈관 질환 발병 가능성을 줄이고 장기적인 심장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기억하세요, 예방은 건강한 심장의 열쇠입니다.

 

관련글

 

20년경력약사가 알려주는 20대부터 챙겨 먹으면 건강해질수있는 영양제TOP5

요즘에는 이너뷰티를 챙기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고, 또는 자신의 앞날을 위해서 20대부터 건강에 대한 관리를 해 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beginnertips.tistory.com

 

심장 협심증의 이해,증상,원인 및 예방과 치료(건강정보)

일반적으로 협심증이라고 하는 심장 협심증은 심장 근육으로의 혈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흉통이나 불편함을 특징으로 하는 의학적 상태입니다. 이는 종종 근본적인 심장 상태의 증상이며

beginnertips.tistory.com

 

 

내용이 도움되셨으면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내용에 수정이 필요하거나 궁금하신게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