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 자동차에 이런 기능이?" 운전자 90%가 모르는 자동차의 숨겨진 버튼 6가지

JUN대빵 2022. 2. 28. 20:00

1) 파워 테일게이트 버튼 (드렁크 버튼)

드렁크가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수동으로 드렁크를 원하는 높이로 맞춰서 파워 테일게이트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삐~하고 설정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런다음 드렁크를 수동으로 닫아줍니다. 그러면 다음부터 트렁크를 열면 방금전에 내가 맞췄던 높이만큼 트렁크문이 열리게 됩니다.


 

2) 계기판 주행정보 초기화 버튼

주행거리,연비, 주행시간등의 한눈에 볼 수 있게 주행정보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정보가 계속 쌓이기 때문에 내가 특정거리를 주행할 때 연비를 체크하고 싶을 때 출발 전 초기화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계기판에 주행정보 화면을 맞춘 상태에서 핸들에 있는 OK 버튼을 길게 누르게 되면 초기화가 됩니다

 


3) 스마트 리모컨으로 야간에 주차 후 라이트 바로 끄기

야간에 주행을 마치고 주차다하고 문까지 잠궜는데 헤드라이트는 계속 켜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마주보는 차가 있거나 매장이 있거나한다면 눈이부셔 굉장히 민폐가 아닐수가 없는데요. 이때 램프를 바로 끌수있는 방법입니다.

주차를 완료하고 문을 닫은 상태에서 스마트리모컨의 잠금버튼을 2회 눌러줍니다. 그러면 문이 잠기면서 라이트가 즉시 꺼지게 됩니다.


4) 스마트 리모컨으로 창문닫기

이 기능은 일부차종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으로 주차를 하고 나왔는데 창문이 열려있는걸 발견했다면? 

스마트 리모컨에 닫힘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열려있는 창문이 모두 닫히게 됩니다. 본인차도 이 기능을 지원하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5) 하이패스 룸미러 전원 버튼

룸미러형 하이패스도 전원을 끄고 켤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입구에서 사고가 나거나 막혀있는 구간이 있을 때나 현금차선으로 잘못주행되었을때 하이패스로 자동정산되는걸 막을수 있습니다. 

방법은 하이패스에 있는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6) 하이패스 잔액 확인 버튼

룸미러형 하이패스의 잔액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면 현재카드의 잔액을 알려줍니다. 

그런데 방금 지나온 톨게이트의 비용이 궁금하다면 잔액버튼을 길게 누르면 최근통행요금 결제금액을 음성으로 안내해줘서 최근 통행요금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