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건강꿀팁

따뜻한물이 우리몸에 이렇게 좋아? | 따뜻한물이 우리몸에 주는 효능6가지(건강정보)

JUN대빵 2022. 4. 25. 12:00

따듯한 물 마시기 건강에 좋은 거는 알지만,
특히 피부에 좋은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많이들 모르세요.

 

헬스 닷컴에 따르면 의료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따듯한 물 온도는 48℃인데요.

우리가 비싼 뷰티 트렌드에 얼마나 많은 돈을 쓰는지 생각해보면 따듯한 물 마시기 습관만으로 몇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따듯한 물 6잔의 기적 피부에는 과연 어떤 효능 있을까요?

 

피부독소 배출

1. 피부 독소 배출

피부 트러블 원인은 독소라고 하죠? 따듯한 물을 마시면 체온이 상승하고 땀을 흘리게 되는데,

이것은 땀을 통해 독소 배출을 용이하게 해요.

 

소화기관이 노폐물 제거를 더 쉽게 하도록 만들고요.

 

 

두피비듬

2. 비듬 가려운 두피 줄어요

헤드 앤 숄더에 따르면, 따듯한 물을 마시면 두피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비듬이 생길 가능성이 줄어들어요.

두피가 건강하고 촉촉해야 모발이 윤기 있고 부드러워지는데요.

 

따듯한 물을 마시면 모근의 말단 신경을 활성화시켜 새로운 모발 성장을 촉진해 탈모 예방에도 효과 있어요. 



3. 장 건강 : 피부 연관성

장 건강과 피부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해요.

때때로 피부과 치료가 반응하지 않을 때 문제의 원인은 실제로 장에 있을 수 있어요. 

 

찬물을 마시면 체온이 감소하고, 위장의 혈류량이 떨어져 피부 자연치유에 필요한 비타민 영양소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거든요.

매일 따듯한 물 6잔을 마시면 장의 영양소 소화 흡수력을 높여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밝은피부톤

4. 피부톤 밝아진다.

따듯한 물 6잔을 매일 마시면 내장지방 분해로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피부 혈액순환 개선도 돼요.

 

혈액순환의 증가는 피부 세포에 산소와 영양을 더 충분히 공급하기 때문에,

피부 재생 주기를 빠르게 만들고 피부 혈색 - 피부톤이 밝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5. 빠른 붓기 제거

라면 먹고 자면 아침에 얼굴이 붓죠.

이렇게 얼굴이 붓는 이유는 밤에 자는 동안 물을 못 마셨기 때문인데요.

 

빼앗긴 수분을 유지하려고 과도하게 수분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붓기가 생기는 거랍니다. 

따듯한 물을 마시면 빠른 붓기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피부감염

6.  피부 감염 감소

미국립보건원 펍메드 자료에 따르면, 따듯한 물 마시면 신장을 보호하고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장기가 깨끗하면 외부 세균으로부터 피부 감염에 강해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알고 보면 피부에도 좋은 따듯한 물 효능 이제 아셨나요?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