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애플 꿀팁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로 간단하게 재생하기!!

JUN대빵 2021. 6. 10. 20:00

 

 

 

아이폰은 갤럭시와는 다르게 분할 화면이나 창으로 띄우는 게 안돼서 프리미엄을 사용하거나 다른 방법을 통해서 백그라운드로 보게 됩니다.

그러나 이걸 보시고 보다 쉽게 유튜브를 보실 때 프리미엄 가입하지 마시고 백그라운드로 재생하세요!!

 


백그라운드 재생이란??

 

유튜브에서 비디오를 보면서 다른 앱을 조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시청하는 도중에 홈 화면으로 돌아가거나 다른 어플을 시작하면 바로 정지되어버립니다.

그런 경우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다른 앱을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나 웹서핑 등의

작업을 할 때 유용합니다.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공식적으로 유튜브를 백그라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간단한 방법으로

돈을 들이지 않고 비슷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백그라운드를 하는 방법보다 지금 제가 말씀드리는 방법이 더 쉽기 때문에 따라 하시기도 쉽습니다.

 

사용법

 

'iphone'의 기본 브라우저 어플인 사파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차후 업데이트로 인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만, 현재까지는 정상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1. 일단 'Safari'를 실행하고, 구글에서'YouTube'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2. 공식 웹사이트나 다른 유튜브 관련 링크가 뜹니다. 이걸 누르지 않고 꾹 누르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새 탭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탭을 전환합니다.

 

3. 화면 왼쪽의 'AA'를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Desktop'을 선택합니다.

 


 

 

 

4. 이제 PC버전의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5. 평소처럼 보고 싶은 영상을 클릭하여 플레이합니다.

 

 


 

 

6. 홈 화면으로 돌아온 후, 제어센터를 열어봅니다.

 

7. 화면 오른쪽 상단의 패널에 콘텐츠의 제목 또는 URL이 표시되어있습니다.

 

8. 이제 재생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유튜브에서 나오는 노래나 영상의 소리가 나옵니다.

 


제가 이렇게 사용해봤는데 유튜브 프리미엄에 돈을 내는 게 싫으신 분들 한태는 정말 좋은 방법인 거 같습니다.

지금 현제는 업데이트가 되어서 아이폰도 영상을 틀면 오른쪽 위에 영상을 띄워놓을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그래도 이러한 방법이 있다는 걸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