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풀이

2021 새롭게 알아낸 신조어

JUN대빵 2021. 12. 22. 20:41

 

안녕하세요 JUN돌이 입니다.

 

제가 어떤글을 쓰면 좋을까 생각하고 있다가

 

문득 생각이 난게 요즘 신조어가 너무 많다는 걸 깨닫게 되서

 

이렇게 정리해서 올리게 됬습니다.

 

혹시나 여기에 없는 신조어는 밑에 댓글에 올려주시면 

 

제가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댓글에 있는 신조어들을 정리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머선129 : 무슨 일이냐, 무슨 일이고 사투리. 일이고를 숫자로 바꿔준 표현.

ex) 오늘 반찬, 머선129!

whyrano : 영어단어 아님 주의. 왜 이러니의 사투리를 영어로 표현한 말.

ex) 오늘 날씨, whyrano!

얼죽아 : 얼어 죽어도 아이스. 추운 날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찾는 사람들을 뜻함. 반대어는 뜨죽아. 뜨거워서 죽어도 아메리카노.

ex) 너는 역시 얼죽아구나!

저메추 : 저녁 메뉴 추천 좀이라는 뜻. 응용하면 점심 메뉴 추천 좀은 '점메추'.

ex) 친구야, 저메추...

군싹 : 군침이 싹도네를 뜻함. 맛있는 것을 보았을 때 주로 쓰이고 징그러운 것을 보았을 때 반어적으로 쓰이기도 함

ex) 군싹 비주얼의 치킨!

 

억텐 : 억지텐션이라는 뜻. 즉, 억지스러운 텐션의 줄임말이다. 억지로 격한 반응을 하는 등의 액션을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Z세대들에게는 '흥의 정도'를 의미하는 단어로 쓰인다고 한다. 

ex) 오늘 회식 때 억텐하느라 혼났네

빠태 : 빠른 태세 전환이라는 뜻. 생각지도 못한 상황에 부딪혔을 때 빠르게 태도를 전환한다는 의미이다. 

ex) 이런 상황에선 빠태가 필요해!

슬세권 : 슬리퍼를 신고 편하게 나갈 수 있는 범위라고 한다. 역 근처는 역세권이라고 하지 않나? 아마 여기에서 시작된 말이지 않을까 싶다.

ex) 나 지금 집인데,거기 슬세권이야?

레게노 :  이 단어는 개인적으로 참 웃프다고 생각한다. 참... 이런 단어도 알아야 되나 싶은데, 레전드 LEGEND의 D를 O로 봐 LEGENO로 읽은 것으로 레전드(전설)을 의미한다고. 1인 방송에서 레전드를 '레게노'로 잘못 읽은 후부터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ex) 오늘 우리 레게노 달성하자!

당모치 :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라는 뜻. 이 말과 비슷한 신조어로는 '오저지고'라는 게 있는데 이 말은 '오늘 저녁 치킨go?'라는 뜻이다. 

ex) 와, 역시 당모치, 안그래? 

알잘딱깔센 : 모 인기 아이돌 1인 방송에서 사용한 후 신조어가 되었다.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라는 뜻이다. 아무래도 이제 연말이고 하니까 회식자리에서 많이 쓰이지 않을까 싶은데, 어르신들 꼭 알아두시길! ^^

ew) 이대리 알작딱깔센으로 한잔 부탁해!

 

롬곡 : 눈물이라는 뜻. 자, 눈물이라는 뜻을 거꾸로 보면 '롬곡'이다. 와, 이런 것 정말 누가 만드는 건지~~ 암튼 롬곡이라는 단어가 나왔을 때 당황하지 말자.

비담 : 비주얼 담당. 보통 아이돌 그룹 멤버를 보면서 쓰는 말이다. 멋지거나 예쁜 외모를 가진 사람을 뜻함

ex) 저 아이돌 센터 누구누구가 비담이야.

완내스 : 역시 비담과 마찬가지로 외모와 관련된 2021 신조어이다. 완전 내 스타일이라는 뜻이다. 

ex) 저 사람, 완내스~

스불재 : 스스로 불러온 재앙이라는 뜻. 스스로 안 좋은 결과를 만든 상황을 뜻한다. 

ex) 밤새 게임 혹은 핸드폰 하느랴 늦잠을 자서 지각했을 때 사용.

갑통알 : 갑자기 통장을 보니까 알바를 해야겠다의 줄임말이다. 나는 가운데 '통'보고 통닭이 생각났는데, 전혀 그런 말이 아니었다 ㅠㅠ 좀... 슬픈 말이라서 예문은 들지 않겠다...

어쩔티비 :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어쩌라고'를 변형한 신조어이다. 어쩌라고 뒤에 티비를 붙여 상대방이 귀찮게 할 때 혹은 대답하기 싫을 때

등등 사용된다. 

 

복세편살 :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내또출 : 내일 또 출근한다. (내일이 휴일일 때;;;)

 

퇴듀던트 : 퇴근 + 스튜던트 합성어로 퇴근하고 공부하는 직장인을 뜻함

 

쉰포족 : 쉼을 포기한 사람.... 좀 슬프다... ㅠㅠ

 


 

이렇게 많은 신조어들이 있습니다.

 

저도 찾으면서 진짜 완전 처음 보는 신조어도 있었고 어디선가 들어본 신조어들과 

 

원래부터 알고 있던 신조어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신조어들이 있는데 

 

제생각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넷상에서 많은 신조어들이 만들어 지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현재 있는 모든 신조어를 찾아낸것은 아니지만 여기에 있는 신조어가 아닌 다른 신조어를 

 

알고계신분은 밑에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