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노트북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프로360vs 갤럭시 북 플랙스2

JUN대빵 2021. 6. 19. 10:00

자! 오늘은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2개의 노트북이죠 갤럭시 북 프로 360과 갤럭시 북 플렉스 2를 비교 분석해보려 합니다.

대학생들이게 필수품인 노트북 삼성도 이제 애플처럼 교육 할인을 하기 때문에 많은 대학생들이 삼성 노트북을 사는데요

거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라도 되라고 이 글을 써봅니다.

 


 

 

두 개의 노트북 모두 사양은 거이다 일치합니다.

다른 부분이라고는 저장 장치에 슬롯 개수, 그래픽, 멀티미디어 부분과 네트워크 그리고 포트 부분이 약간씩 차이가 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 사양만 보면 갤럭시 북 프로 360이나

갤럭시 북 플렉스 2 둘 다 비슷비슷해서 대학생 입장에서는 사실 가격이 저렴한 플랙스 2 쪽을 더 추천드립니다.

 

최저가를 검색해서 밑에 올려놓았는데 가격차이가 무려 308,400원이 차이가 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학생 할인을 받으면 달라지긴 하겠지만 일단  N포털에서 검색을 했을 경우에 나오는 최저가는 밑에 보시는 거와 

같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일단 삼성에서 강조하는 3가지 주요 기능은 s펜과 360도 회전할 수 있는 힌지 AMOLED 디스플레이, 삼성 기기간 간편한 연동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북 프로 360으로 이름을 지은 이유가 여기서 나오는 거 같습니다. 360도로 회전하는 힌지를 강조하는 이름인 걸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삼성이 애플과 같이 기기간 간편한 연동 기능을 넣은 것은 정말로 칭찬합니다.

 

용량 부족을 걱정할 필요 없는 스토리지 확장 이 부분이 굉장히 큰 거 같습니다.

SD카드로 용량을 늘리면 굳이 용량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거 같습니다.

 

또 하나의 기능은 만약 삼성 태블릿이 있다면 애플과 같이 태블릿을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이 없다면 이 기능 또한 쓸모없는 기능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S펜을 기본적으로 주고 터치 스크린이라 이 또한 강점인 거 같습니다. 플랙스 2 또한 S펜과 터치스크린이 동일하게 들어갑니다.

 


 

 

 

갤럭시 북 플렉스 2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프로 360과 동일하게 S펜을 강조하고 QLED 디스플레이 무선 배터리 공유

이 3가지가 삼성에서 강점으로 꼽은 3가지 주요 기능입니다.

 

S펜은 같지만 프로 360에서 볼 수 없는 제스처 기능이 들어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는 사람마다 예민하거나 둔한 사람이 있어 제외하고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단언컨대 무선 배터리 공유인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대학생이면 스마트폰 사용도가 굉장히 높아서 개개인마다 무선 배터리 1개씩은 챙겨다닙니다.

하지만 무선 배터리 공유 이 기능만 있다면 이제부터는 무선 배터리 필요 없어질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능들은 북 프로 360이나 플랙스 2나 비슷비슷한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 프로 360과 플렉스 2를 비교해보았는데 최대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빼고

삼성전자에서 보여주는 사양과 기능들로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프로 360은 대학생이 아닌 직장인 분들께 추천드리고 플렉스 2는 대학생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일단 제일 첫 번째로 가격차이입니다. 대학생에게는 100만 원조차 없는 사람이 많은데 그래도 이왕 사는 거 

학생 할인받아서 사면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플렉스 2가 기능적으로 학생분들을 위하는 기능이 많은 걸로 보여서입니다.

 

지금까지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 사진들은 인터넷 웹서핑으로 가져온 사진으로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삭제를 원하시면 삭제조치하겠습니다-